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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관, 플레이, 라인 역할

by 래우 2024. 1. 26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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리그 오브 레전드

1. 세계관

 리그 오브 레전드(LoL) 게임 세계는 마법, 다양한 문명 및 다양한 마법 존재로 가득 찬 영역인 룬테라(Runeterra)라는 광대하고 다양한 땅을 배경으로 합니다. 이 게임은 라이엇 게임즈(Riot Games)에 의해 개발되어 2009년에 출시되었습니다. 전통적인 의미에서 중심 서사는 없지만 리그 오브 레전드의 전설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수많은 챔피언, 파벌 및 이벤트가 전체 서사에 기여합니다. 룬테라는 각각 그들만의 독특한 배경과 동기를 가진 다양한 챔피언들의 고향입니다. 이 챔피언들은 다양한 파벌로 나뉘는데, 각각은 게임 세계 내의 다른 지역과 문화를 대표합니다. 일부 유명한 파벌에는 질서에 중점을 둔 왕국인 데마시아, 강력하고 확장주의적인 왕국인 녹서스, 영적인 조화를 중요시하는 땅인 이오니아가 포함됩니다. 그 전설의 중심적인 사건은 룬테라에게 거대한 파괴를 가져온 파괴적인 갈등인 룬 전쟁입니다. 이 전쟁의 여파는 전쟁연구소의 설립으로 이어졌고, 그곳에서 분쟁은 리그 오브 레전드로 알려진 통제된 전투를 통해 해결됩니다. 챔피언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마법의 개인인 소환사들은 그들이 선택한 파벌을 대표하여 이 전투에 참여합니다. 라이엇 게임즈(Riot Games)는 보이드(Void) 침공, 녹서스(Noxus)의 흑장미(Black Rose)의 부상, 이오니아(Ionia)의 플라시디움(Placidium)의 함락과 같은 주요 사건들을 소개하며 오랜 시간 동안 그 전통을 발전시켜 왔습니다. 그 전통은 게임 내 이벤트, 챔피언 출시 및 커뮤니티 참여에 반응하며 역동적입니다. 최근 몇 년 동안 라이엇 게임즈는 만화, 애니메이션 비디오 및 영화학을 포함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이야기를 확장했습니다. 이 이야기는 이제 개별 챔피언 이야기를 더 깊이 파고들어 그들의 과거, 관계 및 룬테라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합니다. 요약하면,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세계는 다양한 문화, 강력한 챔피언, 그리고 서사적인 갈등으로 가득 찬 활기차고 끊임없이 확장하는 우주입니다. 지속적인 지식의 발전은 플레이어들이 룬테라 내에서 진화하는 이야기들에 계속 참여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.

 

2. 플레이

챔피언 선택:
각 경기 전에 플레이어는 각자 고유한 능력과 역할(예: 탱크, 마법사, 마크맨)을 가진 챔피언을 선택합니다.
챔피언은 탑 레인, 미드 레인, 봇 레인(지지대 및 공격 데미지 캐리 또는 ADC 포함), 정글 등의 역할로 그룹화됩니다.
소환사의 균열:
이 게임은 소환사의 리프트라고 불리는 지도에서 진행되며, 3개의 레인(위, 중간, 봇)과 정글 지역이 있습니다.
목표는 적의 방어선을 뚫고 그들의 넥서스를 파괴하는 것입니다.
게임 단계:
초기 게임: 플레이어는 레인에서 시작하여 미니언과 상대 챔피언을 물리침으로써 경험과 금메달을 얻습니다.
미드 게임: 챔피언들이 돌아다니고, 목표(타워, 드래곤, 리프트 헤럴드)가 중요해지고, 팀 싸움이 시작됩니다.
후기 게임: 팀들은 적 기지로 밀고 들어가 내셔 남작과 드래건 장로와 같은 주요 목표를 확보하는 데 집중합니다.
골드 및 아이템:
골드는 미니언, 중성 몬스터 및 상대 챔피언을 처치하면 획득됩니다.
플레이어는 아이템에 금을 소비하여 챔피언의 능력과 통계를 향상시킵니다.
목표:
타워: 차선을 보호하고 전진하려면 파괴해야 합니다.
억제제: 각 레인에 위치하여 파괴하면 적 기지가 약화됩니다.
내셔 남작과 드래건: 강력한 중립 몬스터로 팀 전체의 버프를 제공합니다.
리프트 헤럴드: 차선 밀기를 돕기 위해 소환될 수 있습니다.

팀 싸움:
협력이 핵심입니다. 팀들은 이익을 얻기 위해 팀 싸움을 합니다.
ping과 채팅을 통한 의사소통은 조정에 중요합니다.
지도 인식:
와드는 지도에 대한 비전을 제공하여 놀라움을 방지하고 전략적 정보를 제공합니다.
역할:
탑 레인: 보통 탱크나 브루나이.
미드 레인: 종종 마법사나 암살자.
봇 레인: ADC는 원거리 공격에 초점을 맞추고, 서포트는 이들을 보조하고 보호합니다.
정글: 정글을 돌아다니며 버프와 목표를 확보하고 레인을 보조합니다.
소환사 주문:
플레이어는 챔피언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두 가지 소환사 주문(예: 플래시, 힐, 이그나이트)을 선택합니다.
전략 및 적응:
팀은 진화하는 게임에 적응하고 전략을 조정하며 적의 약점을 활용해야 합니다.
게임의 성공:
게임은 적 넥서스를 파괴함으로써 이깁니다.
팀이 승리할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할 경우 항복 투표를 호출할 수 있습니다.

3. 라인 역할

리그 오브 레전드 (LoL)는 각각 팀의 전반적인 전략과 성공에 기여하는 뚜렷한 포지션을 가진 팀 기반 게임입니다. 효과적인 팀 조정을 위해서는 각 포지션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여기 LoL의 주요 포지션에 대한 자세한 개요가 있습니다:

탑 라인:
역할: 종종 탱키 또는 브루이저 챔피언을 플레이합니다.
책임: 단독 차선, 분할 추진, 팀 싸움 참여 및 피해 흡수를 담당합니다. 상위 차선은 좋은 지도 인식이 필요하고 팀 지원을 위해 다른 차선으로 순간 이동할 수 있습니다.
정글:
역할: 정글을 돌아다니며 버프와 목표를 확보합니다.
책임: 중립 몬스터를 양식하고, 팀 동료를 돕기 위해 레인을 갱킹 하며, 주요 목표를 확보합니다(드래건, 리프트 헤럴드, 내셔 남작). 정글러에게는 전략적 사고와 지도 통제가 필요합니다.
미드 라인:
역할: 마법사나 암살자가 자주 연기합니다.
책임: 미드레인저들은 폭발물 피해, 통제, 지도의 존재에 집중합니다. 그들은 보통 다른 차선으로 배회하며 팀 싸움에 기여합니다. 미드레인은 목표를 통제하기 위한 핵심적인 영역입니다.
봇 라인 - 서폿:
역할: ADC(Attack Damage Carry)를 지원합니다.
책임: ADC를 보호하고 병동을 통해 시야를 제공하며 싸움을 시작하며 군중 제어를 돕습니다. 지원자들은 유용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른 차선으로 돌아다닐 수도 있습니다.

봇 라인 - 공격 대미지 캐리(ADC):
역할: 범위가 넓은 물리적 손상에 초점을 맞춥니다.
책임: 금을 얻기 위해 미니언을 농사짓고, 게임 후반 피해로 확장하며, 보호를 위해 지원에 의존합니다. ADC는 팀 싸움과 포탑 포위 전에서 중요합니다.
역할 진화 - 유틸리티 지원:
역할: 팀 싸움의 참여 및 해제, 효용 제공.
책임: 원시적인 피해보다는 군중의 통제, 껍질 벗기기, 유용성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지원. 잔나, 룰루, 쓰레쉬와 같은 챔피언들이 이 역할에서 탁월합니다.
역할 진화 - Flex Picks:
역할: 다양한 포지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챔피언입니다.
책임: 세트나 실라스와 같은 챔피언은 다양한 역할에 적응할 수 있어 챔피언 선택에 전략적 유연성을 제공합니다.
역할 진화 - 캐리 정글러:
역할: 더 높은 대미지 출력을 위해 데미지 아이템을 구축하는 정글러.
책임: 탱크를 사용하는 대신, 짐을 나르는 정글러들은 피해를 입히는 데 집중합니다. 예로는 그레이브스와 킨드레드가 있습니다.
 이러한 포지션 간의 시너지 효과를 이해하고, 게임의 진화하는 메타에 적응하며,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성공적인 팀을 위해 필수적입니다. 유연성, 전략적 의사결정 및 개인의 기술은 역동적인 리그 오브 레전드의 세계에서 팀의 전체적인 성과에 기여합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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